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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간소음 갈등 해결법 찾는 노하우 공유해요

by MIS경영정보 2013.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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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층 상담사례>
"밤늦게 위에서 뭘 만드는지 쿵쿵거리는 소리가 주기적으로 들립니다."
"피아노를 시도 때도 없이 치고 있습니다."

<위층 상담사례>
"리모컨만 바닥에 떨어져도 인터폰이 울리거나 쫓아 올라와요."
"저희 아이들을 묶어 놓으래요. 이게 할 소리입니까?"

공동주택 층간소음 때문에 이웃과 갈등이 생긴다고요?

층간소음은 생활 스트레스가 될 뿐만 아니라 이웃 간 심각한 분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 같은 층간소음은 피로 증대와 사고력 저하, 휴식과 수면 방해, 혈압 상승, 근육긴장도 증가 등 다양한 정신적·생리적 피해를 유발합니다.

층간소음 갈등 유발 원인




☞첨부파일을 누르면 층간소음 갈등관리 자료집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갈등 해결하는 전문교육

만약 층간소음 갈등을 중재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될 텐데요.

20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는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부녀회, 노인회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층간소음 갈등관리 전문교육’이 열렸습니다.

대전시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교육은 아파트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 예방과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차상곤 ㈔공동주택 생활소음관리협회장의 ‘층간소음 동향 및 해결방안’과 김영성 한국환경공단 대리의 ‘층간소음 해결사례를 통한 분쟁 예방’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 졌습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겪은 층간소음 분쟁해결 사례와 함께 층간소음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 층간소음 갈등상담 기법 등에 대해 상세히 배워갔는데요. 이들 덕택에 이웃 간에 층간소음 때문에 언성을 높이는 일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층간소음 갈등 예방을 위해 층간소음 자문단 운영, 대전시청 콜센터(120)의 층간소음 피해상담,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운영, 웃고 인사하는 공동주택 주거문화 개선 캠페인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대전시는 이웃간에 신뢰와 배려가 넘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층간소음 갈등관리 전문교육 2차>

1. 교육일시: 2013. 6.11(화) 13:30 ~ 17:30

2. 대상: 주택관리사

3. 장소 : 시청 대회의실(3층)

4. 교육내용

- 공동주택 층간소음 피해발생 및 갈등해결 사례

- 공동주택 층간소음 전문 진단 및 상담방법 등

5. 주관·주최 :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대전광역시

6. 문의전화 : 대전시 환경정책과(042-270-5463)

 

첨부파일링크 : http://www.daejeon.go.kr/administration/storyDaejeon/1326154_1116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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