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자료/자바

Java Microservices

by MIS경영정보 2023. 2. 4.
반응형

Java Microservices는 개발자가 소규모의 독립적인 서비스 모음으로 복잡한 응용프로그램을 구축,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입니다. 이 아키텍처에서 각 마이크로서비스는 특정 비즈니스 기능을 담당하며 API를 통해 다른 마이크로서비스와 통신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확장성, 안정성 및 민첩성 향상과 같은 단일 아키텍처에 비해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분해는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소규모의 독립적인 서비스 집합으로 분해하는 프로세스입니다. Java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별 서비스로 분리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서비스 분해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DDD(Domain-Driven Design) 원칙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DDD(Domain-Driven Design) 원칙에는 애플리케이션을 도메인 또는 비즈니스 기능 집합으로 나누고 이를 마이크로 서비스에 매핑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서비스 검색은 마이크로서비스가 서로를 검색하고 통신할 수 있는 메커니즘입니다. Java 개발자는 Netflix Eureka와 같은 서비스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서비스 등록 및 검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검색은 IP 주소나 포트가 변경되더라도 마이크로서비스가 서로를 찾고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Java Micro 서비스는 통신 및 통합을 위해 API에 의존합니다. Kong 및 Apigee와 같은 API 관리 도구는 Java 개발자가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API를 설계,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PI 관리 도구는 마이크로 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모니터링 및 캐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테이너는 마이크로 서비스를 패키지화하고 배포하기 위한 가볍고 휴대가 용이한 방법입니다. Java 개발자는 Docker 및 Kubernetes와 같은 컨테이너 조정 도구를 사용하여 마이크로 서비스의 배포, 확장 및 관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는 규모에 맞는 마이크로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자동 확장, 자체 복구 및 롤링 업데이트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Java Micro 서비스는 장애를 처리하고 높은 수준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Java 개발자는 회로 차단기 및 벌크헤드와 같은 복원력 패턴을 사용하여 하나 이상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시스템이 계속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로 차단기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시기를 감지하여 서비스에 추가 요청이 전송되지 않도록 할 수 있으며, 벌크헤드는 서비스를 격리하여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 및 로깅은 Java Micro 서비스의 효과적인 관리 및 운영에 매우 중요합니다. Java 개발자는 Prometeus 및 Elastic search와 같은 모니터링 및 로깅 도구를 사용하여 마이크로서비스의 성능과 동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 도구는 마이크로 서비스의 상태와 성능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반면, 로깅 도구는 시스템의 모든 이벤트와 활동에 대한 기록을 제공합니다.

Java Micro 서비스는 보안을 염두에 두고 설계 및 구현되어야 합니다. Java 개발자는 인증 및 권한 부여, 암호화와 같은 보안 모범 사례를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증은 사용자의 ID를 확인하는 프로세스이고, 인증은 사용자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결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암호화는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일반 텍스트를 암호화된 텍스트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CI/CD(Continuous Integration and Continuous Deployment)는 코드 변경사항을 단일 코드베이스에 지속적으로 통합하고, 변경사항을 테스트하고, 프로덕션에 변경사항을 배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입니다. Java 개발자는 Jenkins 및 Travis CI와 같은 CI/CD 도구를 사용하여 마이크로 구축, 테스트 및 배포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공부자료 >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ngleton pattern  (0) 2023.02.04
자바 암호 구조 (Java Cryptography Architecture)  (0) 2023.02.04
Java Performance Tuning  (0) 2023.02.04
Java Garbage Collection 최적화를 위한 팁  (0) 2023.01.29
JVM 클래스 로딩 메커니즘  (0) 2023.01.29

댓글